LIVING CRAFTS
생활공작소
최근 코로나 시대가 장기간 지속되면서 대부분의 소비는 온라인에서 이루어지게 되어버렸지만 실제 브랜드를 경험하고 브랜드를 소비할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에서의 공간 경험이 더욱 브랜드의 가치를 단단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생활공작소'는 우리의 집을 구석구석 채우고 있는 생활용품을 만들고 소개하는 브랜드이다. 온라인 중심으로 활성화되었던 생활공작소라는 브랜드가 첫 오프라인 쇼룸공간이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1층에 오픈하게 되었다.
삶의 다양한 부분의 제품을 소개해주며 실제 제품에 대한 정보와 경험을 담아낸다는 'LIFE LIBRARY'라는 공간 개념아래, 모든 제품들을 직접 소개하고 제안하는 공간(ARCHIVE), 온라인에서는 느껴보지 못했던 향과 사용감, 서비스를 경험하는 공간(EXPERIENCE), 어떤 일상에서도 자연스러운 생활공작소의 기준을 제시하는 공간(MEDIA)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였고, 생활을 담는 집을 모티브로 친숙한 형태의 집, 따뜻한 톤과 텍스처를 형상화해 공간 디자인하였다.